본문 바로가기
독서

[책 소개] 부의 추월차선, 빠르게 부자 되는 방법

by 슈퍼대디_Rich 2022. 10. 24.
반응형

부의 추월차선

 

1. 부의 추월차선 핵심 내용

1) 빠르게 부자가 되어야 한다.

여러 사람들이 주장하는 복리의 법칙을 이용한 천천히 부자되기는 너무 오래 걸린다. 나이가 들어 노인이 된 후에는 진정한 자유를 마음껏 누릴 수 없다. 돈은 천천히 버는 것이 아니라 기하급수적으로 빠르게 벌어들이는 것이다.

2) 확실하게 공부하고 역경을 이겨내야 한다.
부자는 사건이 아니라 과정에 의해 만들어지며 부를 향한 지도(길)은 3가지가 있다.

3) 가난해지는 길(인도)

돈으로는 진짜 돈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사람들은 부자처럼 보이고 싶어하지만 겉으로 보이는 것이 아닌 진짜 부자가 되어야 한다. 만약 당신이 평범한 사람이라면 당신은 현대판 노예라는 뜻이다. 도박, 복권과 같은 인생 한 방을 노려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나의 인생을 남(직장)에게 맡기고 있다면 부자가 될 수 없다.

4) 평범한 삶을 사는 길(서행차선)

절약하고 적금만 넣어서는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자가 되는 길이라고 생각하는 공부해서 좋은 직장에 가는 것은 실제로는 부자가 될 수 없는 서행차선이다. 우리는 학위를 갖기 위해 빚더미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한다.

5) 부자가 되는 길(추월차선)

빠르게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사업을 해야만 한다. 하지만 그 사업이 직장처럼 내 시간과 노력을 소모해야 한다면 잘못된 것이다. 사업은 시스템으로 저절로 굴러가게 만들어야 한다. 추월 차선을 진입하기 위해서는 다섯 가지 분야의 사업을 해야한다. 서행차선을 가는 사람들은 복리를 그저 시간만 소모해서 활용하려고 하지만 부자들은 시간 뿐만 아니라 초기 투자금을 극대화하여 복리효과를 크게 만든다.

6) 내 인생은 내가 운전해라

지금 나를 소유하고 있는 것이 누구인지 파악해라. 지금의 당신은 본인의 수백가지 선택의 결과이다. 시스템과 사업에 진정으로 헌신하여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 타야만 한다.

7) 제한 속도 없는 멋진 추월차선으로 가라

아무 사업이나 한다고 부자가 될 수 없다. 돈을 쫓지말고 사람들의 욕구를 쫓아야만 한다. 진입 장벽이 높거나 남보다 월등히 탁월할 수 있는 분야를 골라야한다. 그리고 그 사업의 통제권을 내가 확실히 갖고 있어야한다. 사업의 힘은 규모에서 나오기 때문에 규모가 커질 수 있는 사업을 선택해야 하며 내 시간을 쏟아 붓지 않아도 되는 사업을 해야한다. 진정한 성공은 탁월한 아이디어가 아닌 실제로 실행해야만 찾아온다.

8)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훌륭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많다. 하지만 그것을 실행하는 사람만이 모든 것을 소유할 수 있다. 최고의 사업 계획은 실제 실행에 대한 실적이다. 모든 사업은 고객에게 힘이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충성해야만 한다. 동업을 하는 것은 결혼을 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신중히 판단하고 결정해야한다. 

 

2. 작가 소개

엠제이 드마코는 차량 예약 서비스인 "Limos.com" 설립자로 30대에 자수성가한 사업가이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어머니를 모시고 살면서 청소, 리무진 운전 등 다양한 일을 하며 근근히 먹고 살았다. 주변에서는 허황된 꿈을 쫓는다며 손가락질을 받았지만 결국 부자가 될 수 있는 특별한 공식, 추월차선의 법칙을 알아냈고 단기간에 수백억원대의 자산가가 되었다. 다른 여러 부자들과는 달리 젊은 시절 빠르게 부자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젊어야만 부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그는 애리조나 피닉스에 살면서 여행, 미식, 글쓰기, 람보르기니 동호회, 피트니스 등 여러 활동을 하며 경제적 자유를 누리며 살고 있다.

 

3. 총평

그동안 많은 자기개발서나 재테크 관련 서적을 읽어왔으나 대부분의 경우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통해 부자가 되는 방법들을 소개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부의 추월차선' 엠제이 드마코는 이와는 다른 주장을 펼친다. 젊은 시절 빠른 성공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고 오랜 기간 그 부를 지키며 행복한 삶을 산다는 것은 부러우면서도 충분히 공감이 가는 내용이다. 하지만 나와 같이 이미 가정을 꾸려 아이들이 있는 가장의 경우 엠제이 드마코와 같은 사업으로의 도전, 위험을 감수하는 삶을 선택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작가가 이 책을 통해 얘기한 실행력에 대해서는 크게 공감하며 배우고 싶다. 리무진 운전기사였던 사람이 리무진 예약 서비스 홈페이지를 만들기까지 도서관에서 독학을 할 때 얼마나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까. 나도 머리 속에 있는 많은 생각들을 실제 생각으로 하나씩 실행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